Trending Now
![]() |
| ▲ 김신욱(상하이 선화)이 처음으로 벤투호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KFA> |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이 26일 오전 축구회관 다목적회의실에서 9월 A매치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A대표팀은 오는 9월 5일(이하 한국시간) 터키 이스탄불에서 조지아와 친선경기를 치른 뒤. 투르크메니스탄으로 건너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을 치른다.
특히 이번 명단에는 올해 7월 중국 슈퍼리그 상하이 선화로 이적한 김신욱(상하이 선화)이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김신욱은 중국 무대 데뷔 후 7경기 동안 8골 4도움이라는 놀라운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동경(울산현대)의 발탁도 눈에 띈다. 이동경은 이번이 첫 국가대표팀 발탁으로, 올해 3월 2020 AFC U-23 챔피언십 예선 세 경기에서 홀로 6골을 몰아넣는 위력을 선보였고, 소속팀인 울산현대에서 올 시즌 18경기에 출전해 2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한편 손흥민(토트넘홋스퍼), 황의조(지롱댕보르도), 권창훈(SC프라이부르크), 이청용(Vfl 보훔),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등 유럽파들과, 2019 FIFA U-20 월드컵 골든볼의 주인공인 이강인(발렌시아CF)도 다시 한 번 대표팀에 발탁됐다. 또 지난 평가전에서 안정된 모습을 보여준 백승로(지로나FC)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이승우(엘라스 베로나FC)는 명단에서 제외됐다.
수비라인은 권경원,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현대)과 홍철(수원삼성)등 K리그 선수들이 주를 이뤘다.
벤투호는 9월 1일 밤 파주 축구국가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로 소집된 뒤 2일 오후 조지아전이 열리는 터키 이스탄불로 출국한다.
-------------------------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 9월 A매치 소집명단 (vs 조지아, vs 투르크메니스탄)
GK 김승규(울산현대),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현대), 홍철(수원삼성), 김태환(울산현대)
MF 정우영(알사드), 백승호(지로나FC),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이강인(발렌시아CF), 권창훈(SC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청용(Vfl 보훔), 이동경, 김보경(이상 울산현대), 손흥민(토트넘홋스퍼),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FW 김신욱(상하이 선화), 이정협(부산아이파크), 황의조(지롱댕보르도)
[저작권자ⓒ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치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민생사업 위한 도 특별조정교부금 12억 5천만 원 확보...
공경진 / 25.08.07

사회일반
'尹정부 연금 개혁'...세대별 인상 속도·인상률 차등
편집국 / 24.08.19

국회/정당
권익위, 법적 근거 없이 김여사 처벌 못해 명품백 '종결'
편집국 / 24.07.09

산업
코어무브먼트 - 엠케어23 기술협력을 위한 공식파트너 협약
김용진 / 24.05.14

교육
"서울대 의예 합격선 428∼434점, 경영 406∼411점 예상&quo...
김용진 / 23.12.09

문화일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3년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통해 일상 속 곳곳에...
편집국 / 23.11.29

프로스포츠
'황의조 사건, 영국에서도 높은 관심' 英 노리치 팀 감독 &quo...
권정미 / 23.11.24